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8-22 05:52 조회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호남발전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정청래 대표와 서삼석 특위 위원장, 이병훈 상임수석부위원장, 김성 수석부위원장, 주철현 수석대변인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삼석 국회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호남발전특별위원회가.
[앵커]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지도부가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를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추석 전까지 담기로 했습니다.
당정대 사이 일부 혼선이 있었지만, '추석 전 검찰개혁 완료'라는 틀을 지키면서 세밀한 조율은 추석 이후로 넘기기로 한 겁니다.
지난 7월22일 경기도의회 도담채에서 열린민주당당정협의회 모습.
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과 경기도의회, 경기도가 지난 7월에 이어 또한번 당정협의회를 열고 추가경정예산안의 편성 방향과 수해 복구 진행 상황 점검 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 앵 커 ▶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통적 '험지'인 대구·경북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특별위원회를 띄우고 지역 인사를 대변인으로 전격 기용하는 등 영남 민심 잡기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출소 직후 광폭 행보를 보이자 20일 더불어민주당내부에서 불편해하는 기류가 감지된다.
조 전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 하락에 자신의 특별사면이 미친 영향은 “n분.
15 광복절 특별사면 7일 만에 혁신당으로 공식 복귀하고 당 혁신정책연구원장에 지명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선 사면 이후 조 전 대표가 내놓은 메시지와 관련해 "(사면에 대한) 대통령의 부담이 상당했을 텐데 이 부분의 평가를 박하게.
더불어민주당주도로 '방송 3법' 중 하나인 방송문화진흥회법 개정안이 2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민주당은 오는 25일까지 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 2·3조 개정안), 상법 2차 개정안을 순차 처리할 방침이다.
회의에서 공화당 소속 토드 헌터 의원이 새롭게 발의된 선거구 재조정 법안(House Bill 4)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해당 법안은민주당지역 5곳을 공화당에 유리하게 재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앵커멘트 】 어젯밤(20일)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신임 지도부와 만찬을 갖고 추석 전까지 검찰개혁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수사와 기소를 분리한다는 대원칙을 먼저 정부조직법에 담은 뒤 후속 조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진 교수는 20일 유튜브 채널 시사저널TV에서 조 전 대표의 '된장찌개' 게시물을 거론하며 "한우를 먹었다고 솔직히 올리면 되지 않나.